관세전쟁'이 글로벌 수준으로 확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4-03 10:29본문
따라 그동안 중국, 캐나다, 멕시코와 같은 일부 국가, 철강·알루미늄을 비롯한 일부 제품을 대상으로 전개됐던 '트럼프발(發)관세전쟁'이 글로벌 수준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중국 등이 이미 보복 조치에 나선 데 이어 유럽연합(EU) 등 다른 나라도 맞대응을 예고.
5시) 사실상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관세조치를 발표하며 ‘글로벌관세폭격’에 나선다.
1월 재집권 뒤 중국 캐나다 멕시코.
대상과 범위를 대폭 넓힌 것이다.
‘트럼프발(發) 통상전쟁’이 전 세계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워싱턴포스트(WP)는 전 세계.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미국의 상호관세25% 발표와 관련해 대책 논의를 위한 회의를 열었다.
트럼프 행정부발(發) 글로벌관세전쟁과 관련해 정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 대행은 3일 오전 7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안보전략TF 회의를 열고.
커녕 자해행위로 결말 지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는 불공정 무역관행을 빌미로 전 세계를 상대로 '무차별관세전쟁'을 선포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월 취임 연설에서 "다른 나라를 부유하게 하려고 우리 국민에게 과세하지 않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상호관세방침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우리나라는 25%로 확정됐습니다.
트럼프 2기 행정부가 글로벌관세전쟁에 본격적으로 불을 붙였다는 평가인데요.
최상목 경제부총리, 안덕근 산업부 장관,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 대행은 "글로벌관세전쟁이 현실로 다가온 매우 엄중한 상황인 만큼 통상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가 가진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이 일부 국가와 품목을 넘어 모든 수입품에 대해 전면적인관세를 부과키로 함에 따라 '트럼프발(發)관세전쟁'이 글로벌 수준으로 확대되게 됐다.
유럽연합(EU)을 비롯해 주요 국가들이 보복 조치 방침을 밝히면서 그동안 미국이 주도해온.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관세역시 종료가 예고됐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미 중국, 캐나다, 멕시코와 같은 일부 국가와관세전쟁을 시작한 바 있죠.
이들은 맞대응 보복 조치를 발표했거나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간 자유무역 기반의 글로벌 통상 질서.
정규 거래 시간에는 3대 지수 모두 일제히 상승했는데, 상호관세발표 이후 시간외 거래에서 모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트럼프관세전쟁이 전 세계로 확대되면서 시장의 불안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워싱턴에서 전해드렸습니다.
YTN 권준기 (jkwo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